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유용한 정보를 드리는 호율안 소소한 이야기입니다.

요즘 무더운 날씨에 입맛도 밥맛도 없을때에 속시원한 음식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대표적인 국찌개인 "된장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된장찌개는 고소하고 진한 맛이 특징인 요리이고 반찬이 필요없을 정도로 금방 한끼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재료 준비

1. 된장: 된장찌개의 핵심 재료인 된장은 진하고 고소한 맛을 부여합니다. 고추장과 참기름이 들어간 된장을 선택하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두부: 신선한 두부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양파, 대파: 양파와 대파는 감칠맛을 높여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고추, 청양고추: 매콤함을 원하신다면 고추와 청양고추를 활용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감자: 감자를 넣으면 더욱 풍부한 식감을 누릴 수 있습니다.

6. 멸치 , 다시마: 멸치와 다시마는 국물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7. 물: 된장찌개 국물의 기반이 되는 물을 준비합니다.

 



■ 조리 단계

1. 다시마 육수 만들기: 냄비에 물을 넣고 다시마를 넣은 후 중간 불에서 20분간 끓입니다. 다시마 향이 가득한 육수가 만들어집니다.

2. 재료 손질하기: 두부는 2cm 크기로, 양파와 대파는 어슷썰기를 합니다. 감자와 고추는 1.5cm 정도로 썬 후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합니다.

 



3. 된장 넣기: 준비한 된장을 조금씩 물에 풀어 가며 넣어줍니다. 된장이 녹아들어 국물이 풍부하고 향이 좋아집니다.

4. 야채 넣기: 양파와 대파, 감자를 넣고 중간 불에서 끓입니다. 감자가 조금 무르려면 1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5. 두부 넣기: 두부를 넣고 끓인 후, 청양고추와 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조절합니다. 2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됩니다.

6. 마무리: 간이 부족하면 소금이나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대파를 넣고 한번 더 끓여주며 익은 고추장을 곁들여 풍미를 높입니다.

완성과 함께: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느껴집니다. 그외 바지락 , 달래 ,미나리 , 돼지고기 , 소고기(스지) 를 넣고 끓이거나 김치나 부추를 곁들여 더욱 맛있는 된장찌개를 드셔보십시오.

이제 여러분도 집에서 간단하게 맛있는 된장찌개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맛있는 한끼! 즐거운 식사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